소소한 정보

다이어트 중 배고플때는 이렇게!!!

한팡팡 2022. 12. 29. 18:53
반응형

다이어트 중 최고 힘들때는 배고플때에요.ㅠㅠ
저는 고무줄 몸무게라 확찌고 확빼고를 몇번 반복했더니 올 가을 사상 최고 몸무게를 찍고...
다시 정신차리고...ㅜ겨울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이게 운동은 일단 나가서 하면 되는데 배고플때 못참는게 큰 복병이더라고요.
또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오래하지도 못할뿐더러 배고픔이 사라지지않으니 급격히 다시 요요가 오고 더 찌게 됩니다.
믿고싶지 않으시죠? 저도 안믿고 굶고 그려다가 요지경까지 왔네요ㅜㅜ

현재는 2달 정도 지났는데 몸무게는 -4kg 정도 빠졌어요. 1달에 2키로 정도 빠진셈이죠.
이거는 몸무게고 겉으로 봐서 붓기나 지방이 전보다 많이 빠져보여서 계속 이렇게 운동과 다이어트를 진행하려해요.
목표 몸매가 되면 다이어트 전후를 공개해보도록 할게요ㅜㅜ하하


그럼 식욕을 참기 힘들었던 제가 다이어트 중 배고플 때 도움이 되었던 것들을 나열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들입니다!)



1. 잠자기


본능은 본능으로 대처한다!!(?) 바로 빨리 잠드는거에요.
밤에 배고픈게 가장 큰 문제잖아요?
조금 배고플때, 식욕이 올라오려할때 빨리 잡니다.
이게 최고더라고요.
그래서 커피를 너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저는 아아로 한잔정도는 마셨습니다.
배가 너무 고플때는 잠이 쉽게 오지 않고 먹을생각만 나니 배고픔이 심해지기 전에 잠이 들어버리는것을 추천해요.



2. 무언가에 집중하기 (집안일,독서,계획짜기 등등)


그거 아세요? 뇌를 많이 쓰면 살도 빠진다는 사실을!
연구결과 그리 많이 빠지지 않는다는 기사도 있었지만 무언가에 집중하면 모든걸 잊고 시간이 빨리가는 마법에 걸리죠.
그때는 배고픔도 잊어요.
게임하기, 영화보기, 만화책보기 이렇게 접근하기 쉬운 방법들도 있지만 이왕이면 생산적인 일이면 더 좋아요.
못다한 일을 마친다던가, 집안일 특히 청소를 한다던가,아니면 미래 계획을 짜본다던가 하면 뿌듯함까지 있거든요.
이렇게 무언가에 몰두하면 배고플때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

 

 

 

3. 너무너무 배고플때는 무언가를 적게 먹거나 살이 덜 찔거 같은 음식을 먹기


이것저것해도 너무너무 배고프고 꼭 그 음식을 먹어야할거 같을때는 조금 드시는것도 도움이 돼요. 스트레스가 쌓여서 좋을건 없으니까요. (사실 특정 음식이 먹고픈거는 거짓배고픔일 확률이 높죠.)
대신 점심에 고칼로리 음식을 먹었다면 저녁은 조절해서 채소류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드신다던가 하셔야해요.
사실 한 끼 정도로 살이 찌는건 아니고 고칼로리 음식들을 연속으로 먹었을때 찌는거니까 바로 조절해주면 찌지않아요. 물론 다이어트는 더디게 되겠지만요.
그래서 저는 너무너무 배가 고프다! 할때는 밥을 한수저 퍼먹었던 적도 있고ㅋㅋㅋ 피자를 조금 먹은적도 있어요. 그리고 토마토,당근, 오이 등을 준비해 두시고 드셔요. 이건 많이 먹어도 되죵ㅋㅋㅋ



4. 샤워,목욕하기


이닦는 것과 비슷한데 저는 샤워를 했을 때가 더 배고픔이 사라지더라고요.
무언가 신체가 깔끔해지고 깨끗해지는 느낌이 상쾌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듯 해요.
또 다이어트 중 배고플때 샤워를 하면 장점이 자신의 몸을 적나라하게 보게 되는거에요.
그러면서 다시 다짐합니다. 언제 이렇게 쪘지?? 내가 이 뱃살을 꼭 빼리라!!!ㅋㅋㅋ



오늘은 다이어트중 배고플때 대처하는 제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았어요.
새해가 곧 다가오는데 이번 해에는 다이어트를 꼭 성공하길 바라며~~~!!!!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