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

2023년 토끼띠 특징 장점 단점 궁합

한팡팡 2023. 1. 6. 20:11
반응형

2023년 새해는 토끼띠로 검은토끼띠 입니다.

오늘은 토끼띠를 맞이하여 토끼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깡총 깡총 귀여운 토끼띠에 대해 알아볼까요?

 

 

토끼띠 특징

토끼띠는 착한 성향을 타고 난 이상주의자라고 합니다.

감수성이 뛰어나고 유머가 풍부해 예능계통에 재주를 보이며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또 토끼띠 특징은 쉽게 사는 것을 좋아하고, 다툼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것을 토끼가 뛰듯이 간단히 뛰어넘어서 뛰어난 탄력으로 재난으로부터 벗어난다고 해요.

참 훌륭한 특징이네요.

저는 한번 재난이 오면 주저 앉아버리는 적이 많아 이러한 토끼띠의 특징이 부럽습니다.ㅋㅋ

 

 

 

 

 

토끼띠의 장점

토끼띠는 주의가 깊은 특징이 있고, 적응을 잘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아함과 신중함, 지적임, 세련됨, 사교적,진지함,직관력이 있다고 합니다.

주변의 토끼띠들을 살펴보니 진짜 그런것 같아요.

또한 토끼띠의 장점으로 관대함,철저함,정직함, 상냥함, 동정적, 친구들을 좋아하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토끼띠의 단점

그렇다면 토끼띠의 단점은 어떠할까요??

토끼띠는 쉽게 화를 내고, 피상적이며 이기주의적인 성향이 있다고 합니다.

망설임이 많고 변덕스러우며 주관적이고 쾌락적인 면도 있다고 하네요.

뭐든지 장점만 있을 수는 없으니 단점도 잘 받아들여 장점으로 승화시키면 좋을 것 같네요~

 

 

 

 

 

토끼띠 궁합

그럼 토끼띠 궁합에 대해 알아볼까요?

(출처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입니다.)

 

-토끼띠와 쥐띠 궁합은?

상호 존중관계이며 공통의 관심사가 많습니다. 불화가 없어 상당히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우호적으로 협력합니다.

 

-토끼띠와 소띠 궁합은?

적당히 받아들일 만한 관계입니다. 협력은 가능하나 범위는 크지 못하고 양쪽 모두 유보적 자세를 취한다고 합니다.

 

-토끼띠와 호랑이띠 궁합은?

적대 및 오해 관계에 있습니다. 신뢰감 부재로 의사소통이 불가능합니다. 되도록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토끼띠 궁합은?

상호 협조 속에서 주도권 투쟁도 없습니다. 의사소통에 장애가 없어서 평화적인 협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용띠 궁합은?

콩통의 이해 기반이 있습니다. 성격차이로 인해 약간의 충돌이 예상되어 그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합니다.

 

-토끼띠와 뱀띠 궁합은?

협조관계가 가능합니다. 공동의 목적을 위해 서로 참겠지만 상호간에 깊은 매력이나 강한 매력은 느끼지 못한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말띠 궁합은?

적대감 속에서의 강한 충돌관계에 있기 때문에 서로의 유대가 불가능합니다. 공통점이라고 할만한 것이 거의 없어서 비협조적인 관계라고 합니다.

 

-토끼띠와 양띠 궁합은?

가장 좋은 짝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상호 사랑과 상호 이해 속에서 공통점이 많고, 둘의 결합은 성공과 번영을 약속한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원숭이띠 궁합은?

약간의 성격차와 경쟁의식이 존재합니다. 적당한 관계속에서 어느 정도까지는 서로 참겠지만 완전한 신뢰관계로 가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닭띠 궁합은?

충돌과 견해차가 많습니다. 날씨 같은 사소한 문제로도 다툼이 생기고 주도권 문제로 갈등이 커서 관계를 맺기에 아주 곤란하다고 합니다.

 

-토끼띠와 개띠 궁합은?

아주 바람직하고 성과가 클 관계라고 합니다. 서로간의 깊은 신뢰와 이해 속에서 번영과 행복을 찾는다고 하네요.

 

-토끼띠와 돼지띠 궁합은?

상당히 좋은 관계입니다. 충심으로 서로를 이해하며 서로의 느낌에 아주 큰 공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사랑스러운 토끼띠의 특징과 장점, 단점, 그리고 궁합을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 모두 재치있고 탄력성이 좋은 토끼처럼 재난이 있더라도 무사히 넘어가고 사랑넘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