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강아지/강아지 음식

간단 강아지 화식 만들기 너무 잘 먹음

한팡팡 2023. 1. 4. 22:29
반응형

우리 강아지 스크는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 강아지 화식을 줄 때가 있어요.

화식은 음식을 익혀주는 것을 말해요.

오늘은 여러가지 본격적으로 강아지 화식을 만든건 아니고, 집에 있는 것들로 화식을 만들어주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양배추, 애호박, 파프리카, 당근을 잘라서 익힐 준비를 해요.

양배추는 강아지에게 위궤양을 예방하며 소화불량을 막아준다고해요.

애호박도 강아지에게 좋다고해서 강아지 화식을 만들때 넣더라고요.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하고 주는데 비타민C가 많이 있어요.

당근은 강아지들이 좋아하는데 비타민A와 시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찜기에 15분정도 찌면 푹 익혀져요.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확인해보세요!

강아지 화식을 만들 채소군단이 다 익혀졌어요!!

 

 

 

 

전에 익혀서 얼려놓았던 닭가슴살도 해동겸 찜기에 올려놓아요.

고기나 탄수화물도 필요한데 이 날 스크가 고구마를 먹었어서 고구마는 패스 했어요.

강아지화식을 만들때 영양소를 균형있게 만드시는 거 같던데... 너무 집에 있는 재료로만 했나요? 

(채소를 많이 먹었으면 해서 채소를 더 넣었어요.)

 

 

 

강아지화식용 채소들이 다 익혀져서 한그릇에 담아 보았어요.

알록달록 색이 예쁩니다. 

 

 

 

 

우리 스크 밥그릇에 조금씩 덜어내어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요.

남은 것은 냉장보관했다가 다음날에 데워서 주고 사람도 먹습니다.ㅋㅋㅋㅋ

맛있더라고요~

 

 

 

가운데 잘 안먹는 강아지용 오메가3도 넣었어요. 

예전엔 잘 먹더니 요즘은 잘 안먹더라고요. 

강아지 화식에 이렇게 넣어주면 아는지 모르는지 먹습니다.ㅋㅋㅋㅋ꿀팁!

 

 

 

 

애타게 강아지 화식을 먹고 싶어하는 스크! 기다리는 중이에요.

먹어~ 라는 말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죠.

우리 스크 예쁘죠?

 

 

 

 

 

먹어! 라고 말이 끝나기 무섭게 달려가 뇸뇸뇸 맛있게 먹는 스크!

화식을 만들때는 완전 난리가 나요. 

싹싹 다 핥아먹고 더달라고 빤히 보지만 더 주면 안되기에 굳게 마음을 먹습니다.ㅠㅠ

 

 

 

 

이렇게 집에 있는 것들로 강아지 화식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다양한 영양가가 골고루 들어있는 강아지 화식 만들기로 포스팅해볼게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